2020년 통합문화이용권 발급 신청 하세요
상태바
2020년 통합문화이용권 발급 신청 하세요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0.02.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개시’지원금 9만원으로 늘어
▲ 옥천군청
[농업경제방송] 옥천군은 2020년 통합문화이용권을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한다고 밝혔다.

통합문화이용권은 문화·경제적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 계층 간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여행·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를 발급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1만원 인상된 1인당 연 9만원을 지원하며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발급대상은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이며 선착순으로 2,583명에게 발급된다.

온라인 발급은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방문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발급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 기 발급자는 본인 명의 휴대폰이나 전화로도 재충전이 가능하며 전국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용기간은 12월 31일까지로 당해 년도 충전 미사용 금액은 다음년도로 이월되지 않고 환수된다.

예산범위 내 지원대상자 중 선착순으로 신청자에게 발급되므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발급이 마감될 수 있다.

옥천군 관계자는 “군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화생활을 즐기며 누릴 수 있도록 홍보 및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