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화초, 어서와 애들아 올해 첫 등교를 환영해
상태바
금화초, 어서와 애들아 올해 첫 등교를 환영해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0.05.2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첫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는 금화초
▲ 금화초, 어서와! 애들아! 올해 첫 등교를 환영해
[농업경제방송] 경기도 파주 금화초등학교는 27일 전교직원이 함께 첫 등교하는 1.2학년 학생들을 위해 훈훈한 아침 등굣길 학생 맞이를 했다.

2020학년도 신입 1학년 학생들을 위해 축하와 응원을 담은 현수막 및 포토존을 설치했고 2~6학년 학생들을 위한 환영 메시지 배너 설치, 교직원 아침 학생맞이 행사 등을 준비했다.

특히 처음으로 등교하는 1,2학년 학생들을 위해 아침 등굣길에 전교직원이 학생들과 환영 인사를 나누었다.

오늘 등교한 학생들은 교실에서 오전 수업과 급식을 마친 후, 하교하게 된다.

3~6학년 긴급돌봄이 필요한 학생들도 등교해 원격수업을 듣고 급식을 먹는다.

최근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전파되어 학생들과 학부모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속에서 금화초등학교는 학급과 학교내 학생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학급내 학생 격일제 또는 주1회 등교하는 방법으로 학사일정을 운영한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해 교실안 자리띄우기, 개인별 임시 가림막 설치, 쉬는 시간과 화장실 이용 시 학생 거리두기 실천 위한 바닥 스티커 등 학생 눈높이를 맞추어 다양한 감염예방 대책을 마련했다.

금화초등학교 이현순 교장은“코로나19로 우리 학생들이 직접 뛰어다니며 다함께 어울려 놀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등교하는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는 학교생활이 되도록 모든 선생님들이 다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