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코로나 백신
상태바
내 손으로 만드는 코로나 백신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0.08.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Y 챌린지 ? 손 소독제, 면 마스크 만들기’
▲ 남원시청
[농업경제방송]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DIY 챌린지 ? 손 소독제, 면 마스크 만들기’ 교육 및 챌린지 활동을 8월 4일부터 9월 29일까지 매주 화, 토요일 오전 10시 ~ 12시까지 총 16회기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 소독제와 면 마스크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다시 이웃에게 알려주는 챌린지 과정을 통해 배움으로 나눔을 활성화하고 재능기부로 맞춤형 자원봉사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평일에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주말에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고 코로나19로 위축된 학생 자원봉사활동 수요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류흥성 행정지원과장은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밝힌 참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챌린지 활동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도 줄이고 주위를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지역 내 재난 극복과 공동체 의식을 이끌어 내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경님 센터장은 “이번 DIY 챌린지에 참여 해주신 자원봉사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코로나19로부터 나와 내 가족, 이웃을 지켜내는 큰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재난을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