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니 청렴한 스웨그 들어봤나?. 경북도 청렴 랩 영상 화재
상태바
마 니 청렴한 스웨그 들어봤나?. 경북도 청렴 랩 영상 화재
  • 이기화 기자
  • 승인 2020.10.1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청렴 랩 영상, 사회관계망서비스 통해 급속히 확산
▲ 마! 니 청렴한 스웨그 들어봤나?.. 경북도 청렴 랩 영상 화재
[농업경제방송] 경상북도에서 제작한 청렴 랩 ‘되리라’의 홍보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마 니 청렴한 스웨그 들어봤나? 라는 제목의 홍보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만3천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에서 그 동안 낮은 평가를 받아온 경북도의 청렴수준을 높이기 위해 경북도 감사관실에서 제작한 청렴 랩 영상은 지난 13일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를 통해 공개된 후, 도 및 산하기관 소속직원과 일반인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영상에서는 경북 출신 래퍼 지미가 랩을 통한 중독성 높은 음악과 춤을 선보였으며 도 소속 직원이 직접 출연해 피켓과 몸짓으로 청렴의지를 강하게 표현했다.

특히 경북도 소속 공직자들이 그들의 청렴의지를 자작 랩으로 풀어냈다는 점과 후렴구 ‘되리라’가 반복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다는 점이 특색이다.

청렴 랩 영상은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창재 경상북도 감사관은 “공정과 청렴으로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청렴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라며 “청렴 랩 영상을 통해 경북도의 청렴의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한편 도민이 신뢰하는 청렴 1등급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