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선’ 통해 ‘옛 연초제조창 일원 명칭 선정’ 투표
상태바
‘청주시선’ 통해 ‘옛 연초제조창 일원 명칭 선정’ 투표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0.10.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제조창? 문화제조창C?
▲ 청주시청
[농업경제방송] 청주시가 시민여론수렴 플랫폼 ‘청주시선’을 통해 오는 16일부터 10월 26일까지 ‘옛 연초제조창 일원 명칭 선정’ 투표를 시민참여의제로 운영한다.

그간 옛 연초제조창 일원은 ‘문화제조창C’와 ‘문화제조창’이라는 비슷한 명칭으로 시민 혼선이 잇따라 청주시는 시민의 의견을 듣고 최종 결정하고자 한다.

‘문화제조창C’는 옛 연초제조창 일원 공간 전부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의 단지명을, ‘문화제조창’은 그 안에 있는 건물 중 하나인 옛 본관동을 지칭하지만 현재 단지명과 건물명이 혼동돼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시는 옛 연초제조창 일원 복합문화공간의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달 ‘청주시 문화제조창 명칭검토위원회’를 개최해 ‘문화제조창C’와 ‘문화제조창’으로 명칭 후보를 압축했다.

시민패널은 청주시선에서 각 명칭 후보의 의미와 위원회 의견을 살펴본 후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만 14세 이상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청주시선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패널로 가입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응답결과는 향후 개최될 ‘청주시 문화제조창 명칭검토위원회’에서 주요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시는 이번 조사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청주페이 또는 음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그간 진행된 4개 의제에 총 7762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의견을 냈다”며“응답 결과는 시정 운영에 반영하고 청주시선 홈페이지에서 인포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