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100인의 문화예술교육 기획단 모집
상태바
청주문화재단, 100인의 문화예술교육 기획단 모집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0.10.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 거점구축 지원사업 일환
▲ 청주시청
[농업경제방송] 문화예술교육 기획에 뜻있는 100인의 활동가 모집이 시작됐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27일까지 ‘청주 문화예술교육 딥담화&자원조사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주 문화예술교육 100인의 기획단’을 모집한다.

지난 7월 선정된 ‘2020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 거점구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청주 문화예술교육 100인의 기획단’은 청주시 4개구 중심의 생활권 단위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 활동가, 예술가, 교육자, 기획자 및 참여자, 시민 등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자들로 구성된 이야기 소모임의 자율적인 활동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청주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의견논의, 토론 청주문화예술교육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추진해보고 싶은 사업제안 이를 위해 필요한 문화예술교육 자원조사 등이다.

기획단에게는 활동비가 지원되며 이들의 활동을 통해 축적된 의견과 자원조사 결과는 공유과정을 거쳐 차기년도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 거점구축 지원사업’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활동가, 예술가, 교육자, 기획자 및 시민 등 5인 ~ 10인으로 구성한 소모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청주시 4개구 생활권역 중 활동 지역을 선정해 27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은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 거점 구축을 위한 시범사업으로 운영하는 ‘100인의 기획단’을 통해 지역 문화활동가와 예술가, 교육자, 기획자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함께 지속적으로 지역 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의 방향을 잡아가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문화예술교육에 뜻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