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국립현대미술관, 특별전 투어로 문화예술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기반 마련
상태바
청주시-국립현대미술관, 특별전 투어로 문화예술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기반 마련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0.11.0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 특별전 소개하며 미술관 및 전시홍보
▲ 청주시-국립현대미술관, 특별전 투어로 문화예술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기반 마련
[농업경제방송] 청주시가 지난 2일 국립현대미술관과 문화도시 활성화를 위한 협력 구축을 도모하는 미술 특별전 전시투어를 가졌다.

이날 전시투어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도종환 국회의원, 박상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대표이사,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 등이 참석했다.

특별전에 전시된 ‘권민호:회색숨’은 문화제조창 도면을 차용한 밑그림 위에 디지털사진을 콜라주하고 연필과 목탄으로 그린 후 증강현실 구현을 위한 영상과 소리를 입혀 입체감을 더한 작품이다.

또한 ‘프로젝트 틈’은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공동기획한 것으로 예술가들의 창작 결과물과 관람객 경험 사이의 틈을 채우는 과정을 프로그램으로 선보인 작품이다.

두 작품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내년 11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윤범모 관장은 “‘권민호:회색숨’, ‘프로젝트 틈’들을 통해 문화제조창을 재조명하는 작품들을 특별전으로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청주시와 이번 전시투어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히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은 청주시민들은 물론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미술과 더불어 문화예술의 보고”며“청주시에서도 시민들에게 품격 높은 문화향유를 선사해드리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