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내년 1월 출범 초읽기
상태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내년 1월 출범 초읽기
  • 송대겸 기자
  • 승인 2020.11.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정원박람회 성공개최 총력, 11월 3일 발기인 대회 개최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내년 1월 출범 초읽기
[농업경제방송] 순천시가 3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담기구인 ‘재단법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립을 위한 발기인대회를 가졌다.

이번 발기인 대회는 허석 순천시장, 김종욱 순천상공회의소 회장,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 나승병 前2013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천제영 前순천시 부시장 등 10여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조직위원회 설립을 위한 설립취지문, 법인정관, 사업계획 등 6개 안건에 대해 논의 후 채택하고 중앙부처·학계·전문가·시민단체 등 각계각층 저명인사를 조직위원으로 구성해 다가오는 12월 초 창립총회를 개최해 발기인대회에서 채택한 사항들을 최종 확정짓기로 했다.

순천시와 전라남도는 내년 1월 조직위원회 출범을 목표로 재단법인 설립허가 및 법인등기 등의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순천시와 전남도 공무원 인력을 조직위 사무처로 파견해 박람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협의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조직위원회 설립을 통해 국내외 인지도를 높이고 범시민 참여분위기 확산과 경영수익사업 추진이 용이하게 됐다”며 “전 도심을 거대한 정원으로 만들어 한국판 그린뉴딜의 롤모델이자 지역경제를 살리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