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제2차 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의회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제2차 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0.11.0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기본 운영일정 확정
▲ 서울시의회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제2차 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농업경제방송] 서울특별시의회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지난 11월 2일 서울시의회 제1대회의실에서 제2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에 대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재정 연구활동 등을 위해 설치됐으며 시의원 15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운영방안 등 기본운영일정을 논의해 확정했다.

‘21.6.30일까지 위원별로 포스트코로나 대비 재정운영방안 등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예산·재정 관련 사항을 연구주제로 선정해 연구 발표 및 토의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어진 연구발표에서는 금재덕 위원이 ’21년 서울시 예산안 심의에 대비해‘서울시 재정현황과 포스트코로나 대비 재정전략’을 주제로 연구결과를 발표했고 위원들간의 토의가 진행됐다.

금재덕 위원은 서울시의 재정현황과 대내외 여건을 분석한 후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해 효율적인 재원배분, 경직성 경비 증가 억제, 재정분권과 연계한 중장기 재정규모 설정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김 경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 위기 대응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효율적인 정책 및 예산집행이 중요한 시기이다.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에서는 서울시 예산·재정에 대한 연구를 통해 효율적인 재정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시의회 의정활동에 활용함으로써 어려운 시기에 시민을 지키는 서울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