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정치아카데미 5강 및 수료식 진행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정치아카데미 5강 및 수료식 진행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0.11.0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위해
▲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정치아카데미 5강 및 수료식 진행
[농업경제방송]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 다섯 번 째 강좌가 3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강좌는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육성철 행정관이 강사로 나서 ‘인권, 다양한 관점으로 톺아보기’란 주제로 강의를 이어나갔다.

육성철 행정관은 국가인권위원회 조사관으로 활동했으며 〔저서〕로 청소년이알아야 할 생활 속 인권 찾기-‘세상을 위해 어퍼컷’을 펴내는 등 인권 전문가로 꼽힌다.

육성철 행정관은 “우리 사회의 인권수준은 과거보다 나아졌지만 국제적 인권기준에는 아직 못 미치며 여전히 장애인, 비정규직, 이주노동자, 아동 등 사회적 약자 및 소수자의 기본권 보장이 미흡”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육성철 행정관은 우리나라는 지난 20년 동안 민주화 진전과 세계 10위권의 경제성장은 했으나 아직 사회권 분야의 인권은 우리 경제규모에 비해 국제인권기준과 상당한 격차가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육성철 행정관은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위해 인권에 대한 정례적 학습, 인권관련 정보 수집, 민주적인 논의와 토론” 등 “사회적 소수자의 인권보호 및 차별시정강화 등 다양한 인권과제 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총5강으로 진행된 정치아카데미는 4강 이상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에게 수료증이 수여 됐으며 특별히 더불어민주당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이 참석해 수료증을 전달했다.

총5강으로 구성된 2020년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는 수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