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연과학교육원, 과학교육 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과학교육 토크콘서트 개최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0.11.0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청북도교육청
[농업경제방송]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은 3일 원내에서 과학교육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과학교육 토크콘서트는 창의융합미래교육축제의 일환으로 과학교육연구회, 수석교사, 신규교사 등이 모여 ‘코로나 이후, 과학교육의 길을 찾다’ 의 주제로 함께 논의했다.

과학교육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행사 영상을 촬영한 후 자연과학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1부: 수석교사와 신규교사 이야기 마당’은 신규교사의 좌충우돌 수업 도전기와 수석교사로서 후배에게 들려주고 싶은 경험담 및 조언을 통해 선·후배 교사 간 맨토-멘티 협력체계를 강화해 신규교사로서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2부: 과학교육연구회 사례나눔’은 코로나 시대, 원격교육 현장교사의 숨은 노력과 과학교육연구회 활동을 통해 개발한 교육 자료를 공유하고 나누는 기회의 장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상민 교사는 ”원격수업에 있어서 학생 개개인의 학습격차를 줄이고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수업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 선배교사와의 만남을 통해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으며 새로운 교수방법과 교육 자료를 얻게 되어 보람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박재환 원장은 “앞으로도 선·후배 과학교사 간 연계와 협력체계를 강화해 신규교사가 학교 현장에 잘 적응하고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