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1년도식량산업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고성군, 2021년도식량산업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1.01.1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사업 등 14개 사업, 총 사업비 1906백만원 지원
▲ 경상남도_고성군청
[농업경제방송] 고성군은 2021년도식량산업분야 지원사업 신청을 1월 27일까지 접수받는다고 전했다.

2021년도 식량산업분야 지원사업은 식량작물의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기반 구축 및 생산비 절감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며 총 14개 사업, 총 사업비는 1,906백만원이다.

도비보조 사업은 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 기능성 쌀 생산단지 조성 고품질 잡곡 재배단지 조성 무병묘 활용 고구마 품질향상 시범 프라즈마 큐어링기술 활용 밭작물 저장성 향상 시범사업 등 총 5개이다.

군비보조 사업은 고령 영세농업인 벼 육묘지원 벼 육묘용 상토·매트 지원 볍씨 온탕소독기 지원 우렁이농법 시범단지 조성 기능성 벼 육묘상자 지원 벼 육묘장 설치 지원 벼 육묘장 시설 현대화 지원 벼 재배농가 개량물꼬 지원 농특산물 지역축제 지원 사업 등 총 9개이다.

신청자격은 고성군 내 주소를 두고 있는 농업인으로서 사업별 신청자격, 구비서류 등을 충분히 검토해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공정한 농업 지원사업 지침 및 절차’에 따라 현지조사와 농정심의회를 거쳐 2월 말 최종 확정한다.

이수원 친환경농업과장은 “희망찬 고성 건설 및 배려하고 차별 없는 모든 군민이 행복한 고성을 위해 고령농업인, 영세농업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혜택이 많이 갈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