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비대면 온라인 실시
상태바
부안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비대면 온라인 실시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1.01.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교육
▲ 부안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비대면 온라인 실시
[농업경제방송]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 유튜브, 부안톡에 교육영상을 게재해 비대면 방식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해마다 연초에 실시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금년에는 농업현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에 대해 동영상을 제작해 1월 18일 ~ 2월 10일까지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유튜브, 부안톡에 올려 농업인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영상은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 또는 부안톡에 링크를 클릭하면 시청할 수 있으며 교육이수시간은 과제재출 농가에 한해 인정하기로했다 또한 영농교재는 영농기술, 농촌자원, 분야 교재를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비치 희망 농가에 배부할 예정이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으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영농기술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고령의 농업인들에게는 비대면 교육이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지금은 코로나19 사태에 맞춰 비대면 방식으로 농업인 교육을 실시할 수 밖에 없는 상황 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가 종식돼 교육장과 농업현장 등에서 농업인들과 마주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