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행정안전부 7대 중점 협업과제로 선정
상태바
2021년 행정안전부 7대 중점 협업과제로 선정
  • 박정섭 기자
  • 승인 2021.02.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도내 지자체, 공기업 등 16개 기관 참여, 200여개 신규 일자리 창출
▲ 강원도청
[농업경제방송] 강원도에서 추진중인 ‘일자리&복지&그린뉴딜 융합 사회복지서비스형 일자리사업 모델개발’이 행정안전부의 범정부 7대 중점 협업과제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17일 “국민 중심의 칸막이 없는 정부실현을 목표로 공공과 민간이 함께 할 과제를 공모해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에서 제출한 254개 협업과제 중에서 전문가심사와 3천 8백여명이 참여한 국민심사를 거쳐 국민생활과 밀접한 주요 협업과제 7건을 최종 선정 했다”고 밝혔다.

? 이와 함께 행정안전부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협업과제에 대해 사업별로특별교부세 지원을 비롯해 협업성과가 우수한 기관에 대한 기관표창, 연말 기관평가 시 협업평가 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이번에 강원도에서 제출해 최종 협업과제로 선정된 사업은 ? 보건복지부와 도내 지자체, 공기업, 민간기업 등 16개 기관이 참여해 200여개의 세대통합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생활복지서비스 제공, 그린뉴딜을 실현하는 정책으로 ? 전국 최초로 일자리와 복지, 그린뉴딜 정책을 여러 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추진하는 협력사업인 만큼 도에서는 참여기관과 협업TF팀을 구성해 추진과정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면서 성공적인 사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백창석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올해 사업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도내 전 시군으로 확대하기 위해 도내로 이전한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며 “도민에게 일자리와 복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