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 보급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 보급
  • 송대겸 기자
  • 승인 2021.02.1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시대 ‘슬기로운 학생자치활동’ 사례 예시
▲ 전남교육청,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 보급
[농업경제방송] 전라남도교육청이 비대면 상황에서도 가능한 학생자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슬기로운 학생자치활동-초등학교편’를 개발해 보급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월 중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 ‘슬기로운 학생자치활동-초등학교편’을 배포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중심의 학생자치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PART Ⅰ에는 비대면 학생자치활동 사례를 생동감있게 배치했고 PART Ⅱ는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학교 규모 별 사례를 제시하는 등 현장의 요구를 반영했다.

배부되는 자료는 도교육청 업무DB에도 탑재해 2021학년도 새학년 집중준비기간에 학생자치 담당자들이 매뉴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안내자료 뿐 아니라 2020 학생자치 영상공모에 선정된 40여 편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있다.

현재 화순오성초와 순천별량중을 포함한 10개 학교의 학생자치활동을 소개하는 동영상이 공유되고 있다.

또, 순천성남초 학생자치활동 사례를 기반으로 순천 학생자치지원단 교사들이 중심이 돼 직접 제작한 학생자치활동 교육영상 30편을 3월 전까지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코로나 19로 대면 활동이 중심인 학생자치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교사에게 ‘슬기로운 학생자치활동-초등학교편’과 학생자치활동 동영상이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