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형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창원시, ‘창원형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성과보고회 개최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1.02.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소통하는 중장기 지역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 창원시, ‘창원형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성과보고회 개최
[농업경제방송] 창원시는 16일 오후 3시 시정회의실에서 중장기 지역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창원형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창원형 푸드플랜 민관거버넌스 추진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용역 수행기관인 지역농업네트워크 영남지역본부 지사장이 창원형 푸드를랜 연구용역 경과보고 창원시 먹거리 실태 분석결과 창원 푸드플랜 비전과 전략 추진 전략별 주요내용 창원형 푸드플랜 실행계획 등을 설명했다.

창원형 푸드플랜 추진 전략별 주요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도농먹거리 순환 시민먹거리 보장 사회적 공유먹거리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시민참여 통합지원이다.

시는 5개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43개 사업에 338억원의 재원을 투입한다.

이에 시는 이달 중 창원형 푸드플랜의 원할한 사업추진 재원 마련을 위해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사업’에 우선적으로 공모한다는 방침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형 푸드플랜은 시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보장과 창원지역 농업과 농촌의 유지, 먹거리의 생산과 유통, 소비, 식생활, 영양, 폐기 등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조성하는 먹거리 분야 종합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성과보고회를 바탕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푸드플랜 정책들을 계속적으로 발굴하고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