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도서관주간 맞아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홍성군, 도서관주간 맞아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 운영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1.04.0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2일부터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 운영
▲ 홍성군, 도서관주간 맞아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 운영
[농업경제방송] 홍성군은 제57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오는 12일부터 공공도서관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홍성군 공공도서관에서 개최되며 행사기간 내 도서관 신규가입자 30명에게 독서용품을 증정한다.

또한 각 도서관 내 ‘도서관’과 ‘독서’라는 주제로 북큐레이션을 진행하며 전시 도서를 대출할 경우 독서용품을 증정한다.

또한 나눔책장의 활발한 운영을 위해 나눔책장 도서 기증자에게 5월 대출권수를 2배 확대하고 그 중 추첨을 통해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나를 가꾸는 매일필사’, ‘동화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북아트 프로그램’등 비대면 특강도 운영한다.

‘나를 가꾸는 매일필사’는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매일 좋은 글 필사하고 카카오톡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14일 저녁 7시에는 줌을 통한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 만나볼 작가는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홍민정 작가로 20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북아트 프로그램’은 초등생 20명을 대상으로 줌을 통해 책을 읽고 독서와 관련된 만들기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성환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도서관주간 표어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처럼 도서관이 군민들에게 쉼터가 되고 주민친화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홍성군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