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올해 ‘적극행정실행계획’ 수립 추진
상태바
공주시, 올해 ‘적극행정실행계획’ 수립 추진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1.04.0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에 총력
▲ 공주시, 올해 ‘적극행정실행계획’ 수립 추진
[농업경제방송] 공주시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경제회복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서 ‘적극행정’ 실천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실행계획은 공직사회의 실질적 변화를 유도해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문화를 정립하기 위한 것으로 계획 수립에 앞서 시민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중점과제 선정에 대한 시민추천을 받았다.

이를 통해 올해 중점 추진할 중점과제와 함께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한 제도적 기반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소극행정 공무원 엄정조치 등 4대 분야 10개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특히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까지 우수사례 선발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은 포상이라는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데도 힘썼다.

이와 함께 적극행정 제도의 중추적인 심의·자문기능을 하는 적극행정위원회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 토목과 건축, 부동산,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추가로 위촉했다.

최덕근 기획예산담당관은 “동일한 업무를 수행하더라도 공무원의 혁신적, 창의적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업무수행 자세가 획기적인 파급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며 “모든 공직자가 엄중한 각오로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공직문화 조성과 분위기 확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