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코로나19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신청 접수
상태바
김제시 코로나19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신청 접수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1.04.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제시청
[농업경제방송] 김제시은 4월 12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신청을 받는다.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는 코로나19 집중 피해 5대 농업 분야 농가에 지급되며 지원 대상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감소한 화훼, 겨울수박,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농산물, 말 생산 농가와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온라인 신청은 4월 12일부터 영농지원 바우처 누리집에서 신청하며 방문신청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본인 신분증·제출서류·휴대전화 등을 가지고 농지 소재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금은 해당 분야에 종사하는 농가와 마을의 출하 실적 확인서 통장 거래 내역서 등 증빙 자료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감소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만 지급된다.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는 농가당 100만원씩, 5월 14일부터 선불카드로 지급하며 지급 선정 안내 문자를 받은 농가는 가까운 농·축협, 농협은행 지점을 방문해 선불카드를 발급 받으면 된다.

선불카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미 사용시 잔액은 자동 소멸 되며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한시 생계지원금, 코로나 극복 영어 지원 바우처, 코로나 극복 영림 지원 바우처와 중복해 받을 수 없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은 “바우처 지원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매출 감소 증빙에 필요한서류를 꼼꼼히 확인 하시고 기한 내 신청해 주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