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상태바
강진군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 송대겸 기자
  • 승인 2021.04.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책의 날’을 맞아 12일부터 23일까지 독서문화 행사 개최
▲ 강진군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농업경제방송] 강진군도서관이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57회째를 맞이한 도서관 주간과 유네스코 지정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을 주제로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기간 동안 도서 연체기록을 삭제해 주는 ‘연체자 지우개’ 행사와 함께 도서 대출을 당초 5권에서 10권까지 확대하고 도서관 신규회원 가입자와 도서 대출자에게 ‘말랑말랑 젤리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14일부터 도서관 3층 ‘갤러리 도우’에서는 ‘그림책 아트프린팅 원화’ 전시회를 개최하고 도서관에 비치된 도서 제목을 이용한 다행시 짓기 행사를 통해 벌레 퇴치스프레이를 증정한다.

19일에는 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대출해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옛날 책을 만들어보는 ‘고서 만들기 키트’를 선착순으로 배포하고 내가 좋아하는 책 속의 한 구절을 손글씨로 써온 군민에게는 예쁜 연필 케이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김문환 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 지쳐있는 군민들에게 일상의 쉼표가 될 수 생활 속의 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