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보건지소, 7330 생활 터 걷기운동 운영
상태바
파주시 문산보건지소, 7330 생활 터 걷기운동 운영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1.04.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에, 3번, 30분 걷기실천
▲ 파주시 문산보건지소, 7330 생활 터 걷기운동 운영
[농업경제방송] 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4월 5일부터 걷기활성화를 통한 지역주민의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7330 생활 터 걷기운동’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7330은 ‘일주일에 3번 이상 하루 30분 걷기실천’이라는 의미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외부활동 자제로 신체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든 시민들에게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고 꾸준히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의 효과를 널리 알리고 올바른 운동습관을 정착시키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걷기운동 프로그램이다.

보건복지부는 규칙적인 걷기는 모든 사망위험 감소, 비만위험감소, 8대 암 및 심장병·뇌졸중·치매·당뇨병 등 질환발병위험 감소 효과뿐만 아니라, 우울증 위험 감소와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정신건강 및 인지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힌 바 있다.

‘7330 생활 터 걷기운동’은 시범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중점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자율적 걷기운동을 실천하며 체중 및 체지방 감량 또는 근육량 증가를 목표로 한다.

또한 참가자들의 실천율 향상을 위해 목표달성자 및 우수참가자를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호응도에 따라 확대할 예정이다.

이명례 문산보건지소장은 “걷기운동은 도구나 비용 없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다”며 “7330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에 활기가 더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