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미취업청년 취업 장려금” 50만원 지원
상태바
송파구, “미취업청년 취업 장려금” 50만원 지원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1.04.3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 청년 대상, “송파형 재난지원금” 지급
▲ 송파구, “미취업청년 취업 장려금” 50만원 지원
[농업경제방송] 송파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미취업청년 취업 장려금’ 신청을 오는 5월 17일부터 받는다.

이번 지원금은 구직활동이 가장 활발해야 할 시기이지만 정부 재난지원금의 사각지대에 놓인 ‘졸업 후 2년 이내’ 취업 준비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송파구에 거주지를 두고 있는 만 19세에서 34세 청년이면서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미취업자이다.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더라도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는 신청이 가능하다.

단, 대학재학생, 휴학생, 실업급여대상자, 고용노동부 ’20년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참여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사업자등록 중인 사람도 신청 대상이 아니다.

접수기간은 5월 17일부터 11월 24일까지이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인 당 50만원의 송파사랑상품권을 6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신청자만을 대상으로 검증 후 지급대상을 결정한다.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지원 규모는 약 11,000명이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근로계약서 그 밖에 본인이 지급대상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스캔해 첨부 제출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코로나19 사회재난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일자리뿐만 아니라 사회 여러 분야에서 청년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역동적인 송파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