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전자정보기술원, 취업 연계형 신제품개발 전문가 과정
상태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취업 연계형 신제품개발 전문가 과정
  • 권맹식
  • 승인 2021.06.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고용노동부 사업의 하나로 '스마트 산단 신제품개발 전문가 과정' 강좌를 개설한다.

이 과정은 자동화 공정 이송 로봇을 직접 제작하는 실습형 과정으로 ▲3D 모델링 ▲제품 도면 작성 ▲코딩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기계 장비 운영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4차산업 전반 이해를 높이는 내용으로 수료생에게 맞춤형 취업 멘토링과 100% 취업을 지원해준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스마트 산단 신제품개발 전문가 과정' 은 무료로서 수료자에게 1일 5천800원의 교육 지원금이 지급된다. 만39세 이하의 청년 중 경상북도 지역으로 취업을 희망한다면 전공∙학력∙거주지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총 5차 시로 진행되는 교육일정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신청방법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http://job.geri.re.kr/) 스마트 산단 신제품개발 전문가 과정 공고문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혹은 고용노동부의 타 사업을 통해 지원금을 받는 중복 수혜자와 취업성공 패키지 1단계 진행 중인 자는 참여 제외되며 2단계 이상부터다.

구미시가 구미국가산업단지로 선정되어 스마트 그린 산단을 구축하게 되면서, 관련된 일자리와 신산업 창출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인력 양성에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