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온라인 주민투표
상태바
2022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온라인 주민투표
  • 송대겸 기자
  • 승인 2021.07.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8일까지 모바일 앱 ‘동구 두드림’ 참여 가능
▲ 2022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온라인 주민투표
[농업경제방송] 광주 동구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주민투표를 19일부터 8월 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에는 총 113건의 사업이 제안됐으며 사업부서의 제안사업 검토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1·2차 심사를 거쳐 구정현안 20건, 지역현안 11건 등 총 31건의 사업을 온라인 주민투표 대상으로 선정했다.

투표대상 사업은 푸른마을공동체센터 주변 보행환경 개선사업 어린이공원 시설물 정비사업 안전하고 건강한 깃대봉 가는 길 만들기 상습 침수구간 원인 제거를 위한 하수로 정비 너도나도 걷고 싶은 걷기 편한 인도 만들기 사업 등이다.

온라인 투표 방법은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에 접속해 정책투표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구정현안 7건, 지역현안 4건을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동구는 이후 주민참여예산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구정현안 6억원, 지역현안 1억5천만원 등 7억5천만원 규모의 최종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우리 지역에 가장 필요로 하는 사업을 주민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하는 주민참여예산 투표에 많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며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예산 편성과정부터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예산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