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시설지원단, 청렴교육 및 소방합동훈련 실시
상태바
학교시설지원단, 청렴교육 및 소방합동훈련 실시
  • 송대겸 기자
  • 승인 2021.07.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시설지원단, 청렴교육 및 소방합동훈련 실시
[농업경제방송] 광주학교시설지원단이 지난 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 및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21일 광주학교시설지원단에 따르면 청렴교육은 직장 내 청렴문화 확산·정착 및 시설분야 청렴 신뢰도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소방합동훈련은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대피·대처 요령 숙지를 위해 마련됐다.

청렴교육은 부패 스캔들에 맞선 공익제보자 관련 동영상 시청 직원들 간 청렴에 대한 의견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지에 대한 자가 점검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일상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고 생활화할 것을 다짐했다.

청렴교육에 이어 신가119안전센터 교육 교관을 초청해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소방합동훈련은 소방 관련 동영상 시청 옥내소화전 사용 방법 및 관리 요령 등으로 구성됐다.

신가119안전센터 교육 교관은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구급차 도착 전까지의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했다.

직원들은 소방교육을 통해 화재 발생 시 화재신고요령 및 대처법 등을 숙지할 수 있었다.

광주학교시설지원단 전종길 단장은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한 학교시설공사 현장을 실현하겠다“며 ”교육시설 화재를 포함한 각종 재난에 따른 인명 피해와 교육재산 손실을 막기 위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