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차 소믈리에 자격증 도전
상태바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 도전
  • 이기화 기자
  • 승인 2021.07.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향교에서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 개강
▲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 도전
[농업경제방송] 영천향교는 지난 20일 영천향교 명륜당에서 수강생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 과정’을 개설했다.

해당 과정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경상북도와 영천시가 지원하는 ‘2021년 살아 숨 쉬는 향교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인 ‘영천향교에서 선비를 만나다’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꽃차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으로 영천향교 명륜당은 수강생들로 가득 찼으며 수강생들은 정교하게 차려진 찻상을 보고 사진을 찍는 등 생소한 꽃차 소믈리에 과정에 궁금증에 열의를 보였다.

이날 개강식에 앞서 조영철 전교의 향교 소개에 대해 처음 향교를 방문한 수강생들이 우리 문화재가 이렇게 도심 속 가까이 있는 줄 몰랐다고 하며 고즈넉하고 조용한 향교에서 꽃차 지도사를 배울 수 있어 어느 강좌와 다르게 색다른 느낌이라며 다들 입을 모았다.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은 70% 이상 출석률과 시험을 거쳐 ‘꽃차 소믈리에 3급 자격증’이 나오며 취업, 창업, 강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꽃차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높다.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서 9시까지 국학 학원 3층에서 10월까지 진행되며 지도는 허임숙 대구한의대 교수님이 강의를 맡아 진행된다.

조영철 전교는 “우리 향교 문화재가 옛 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 감사하며 바쁜 일상생활에도 불구하고 저녁시간대에 참석해 준 수강생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만큼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