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한국예탁결제원, 도내 창업생태계 활성화 위해 맞손
상태바
제주도-한국예탁결제원, 도내 창업생태계 활성화 위해 맞손
  • 조은주 기자
  • 승인 2021.09.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제주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제주도-한국예탁결제원, 도내 창업생태계 활성화 위해 맞손
[농업경제방송]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예탁결제원이 제주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제주도는 13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한라홀에서 한국예탁결제원과 ‘제주지역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도와 한국예탁결제원이 ‘K-Camp ’ 프로그램을 제주에서 추진함에 따라, 도내 소재 7년 미만의 창업·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제공 등 제주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주도는 지역기업 발굴·추천과 ‘K-Camp 제주’ 관련 행정지원을 담당하게 되며 한국예탁결제원은 ‘K-Camp 제주’ 추진을 위한 창업기획자 선정 및 프로그램의 운영·관리를 통해 제주지역 내 창업지원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우수한 기술력과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들이 제주에서 힘차게 창업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활력 있는 제주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시는 한국예탁결제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공동사업 추진과정에서 서로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도내 창업 생태계를 튼튼하게 키우고 기업들이 찾아오는 기업 친화적 제주를 만들기 위해 제주도도 더 많이 고민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이번 협약이 제주지역의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코로나19 등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답했다.

또한 “높은 잠재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제주지역의 혁신기업들이 큰 성공을 거두고 나아가 제주지역 경제성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주도와 힘을 모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