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즐기는 행복텃밭 만들기 (대구칠곡그린빌5단지)
상태바
함께 즐기는 행복텃밭 만들기 (대구칠곡그린빌5단지)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1.09.15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관리공단 그린빌5단지 ‘그린빌 행복한 마을 만들기’가 최근 단지 내에 있는 '함께 즐기는행복텃밭 만들기'에서 행복의 채소를 수확,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농업경제방송] 함께 즐기는 행복텃밭 만들기 (대구칠곡그린빌5단지)

주택관리공단 그린빌5단지 그린빌 행복한 마을 만들기입주민 자생단체에서 최근 단지 내 함께 즐기는 행복텃밭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여 채소를 함께 심고, 가꾸고, 키우고, 수확하여 나누는 이웃사랑을 실천 중이다.

대구형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사업으로 추진한 행복의 채소 수확은 단지 내 유휴지를 입주민 자생단체 중심으로 텃밭 가꾸기를 시작하여 보다 많은 입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텃밭 가꾸기를 추진하면서 서로 서먹하였으나 입주민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를 통해 함께 재배작물의 모종을 선정하고, 심고, 가꾸고, 키우면서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직접 수확하는 기쁨을 함께하였다.

그린빌 행복한 마을 만들기가 수확한 채소(단배추, 고추, 상추 등)는 경로당과 단지 내 독거노인 등에게 나누어 드렸다.

그린빌 행복한 마을 만들기 박진하 회장은 "입주민들과 함께 심고, 가꾸고, 키워서 재배한 채소를 이웃 분들과 함께 나누어 먹을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 이었다"면서 "다 함께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함께 즐기는 행복텃밭 만들기' 사업은 자생단체회원 10여명이 단지 내 유휴지를 텃밭 터 조성, 땅 뒤집기 등 텃밭을 가꾸기 위한 사전 작업을 진행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