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더 큰 미래를 열어가는 경남 평생학습 세미나 개최
상태바
경남도, 더 큰 미래를 열어가는 경남 평생학습 세미나 개최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1.09.1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부상할 ‘디지털기반 평생교육’의 방향성 등 논의
▲ 경남도, 더 큰 미래를 열어가는 경남 평생학습 세미나 개최
[농업경제방송]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경남 평생학습 정책 세미나’가 15일 오후 2시 경남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더 큰 미래를 열어가는 경남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한 혼돈 속 평생교육의 상황을 진단하고 코로나19 이후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평생교육의 가능성과 방향성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진흥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희수 중앙대학교 교수의 기조강연, 조순옥 인제대학교 교수와 양흥권 대구대학교 교수의 주제발표,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상황을 겪으면서 온라인 교육이 확대되고 학습자의 자기 주도성이 강조됨에 따라 평생교육 서비스의 제공 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에 모두 공감했다.

특히 메타버스 기반의 경남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반 구축뿐만 아니라 공공·민간부문, 관련 전문가 등의 협업 연결망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전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오늘 모인 전문가와 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해 코로나19 이후 시대 도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확대해 나가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