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보성키위축제’ 온 국민에 눈도장 쾅
상태바
전국 최초 ‘보성키위축제’ 온 국민에 눈도장 쾅
  • 송대겸 기자
  • 승인 2021.11.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키위축제’ 네이버 쇼핑라이브 인기 키워드 2일 연속 1위
▲ 전국 최초 ‘보성키위축제’ 온 국민에 눈도장 쾅
[농업경제방송] 보성군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제1회 보성키위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지난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치러진 ‘제1회 보성키위축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15만여명이 참가했고 네이버 쇼핑라이브 인기 키워드에서 이틀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키위 단일 과일로 5,000여 박스가 판매돼 약 8천만원의 수익을 창출했다.

영암~순천 간 고속도로 보성녹차휴게소에서 진행된 워킹&드라이브스루에서는 2,300여 박스가 판매되어 주말 관광객들에게 보성키위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보성군은 올해 처음으로 키위 출하 시기에 맞춰 ‘대한민국 키위 1번지 보성 그 시작을 알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온라인 및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축제를 개최했다.

보성키위축제추진위원장은 “처음으로 개최하는 축제였지만 전 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만큼 내년에는 더 나은 축제를 준비하겠다”며 고품질 보성키위 생산을 위해 키위재배 농가의 끊임없는 노력을 약속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지난해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BS삼총사가 보성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인 만큼 이번 축제를 통해 보성키위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며 “보성키위를 보성녹차를 잇는 새로운 전략작목으로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