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국가 암 검진 놓치지 말고 꼭 받으세요
상태바
해남군, 국가 암 검진 놓치지 말고 꼭 받으세요
  • 송대겸 기자
  • 승인 2021.11.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홀수년도 대상자 암검진, 12월 31일 종료
▲ 해남군청
[농업경제방송] 해남군은 2021년 국가 암 검진 사업이 오는 12월 31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아직까지 검진을 미루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수검 독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 및 확산세로 검기기관 이용을 자제하며 검진을 미루어 온 주민들을 대상으로 국가 암 검진 수검을 적극 독려하고자 각 읍면 옥외 전광판에 검진 안내 문구 송출, 현수막 설치, 유관기관 홍보, 개인별 전화상담, 문자서비스 등 국가 암 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검진 항목은 위암·유방암·자궁경부암·폐암, 대장암, 간암이며 2021년은 홀수년도 출생자가 검진 대상자에 해당 된다.

흔히 발생하는 6대암을 조기에 발견할 경우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므로 평소 건강하다고 생각할 때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검진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신분증을 가지고 전국에 지정된 암 검진기관을 방문해 올해 말까지 받으면 된다.

또한 암환자 의료비지원 사업에 따라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는 진단 받은 암에 대해 연간 최대 300만원을 최대 3년간 지원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연말에는 검진 쏠림 현상으로 검사가 지체될 수 있으며 암을 포함한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코로나19에 더 취약한 만큼 암 검진은 지나치지 말고 꼭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