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2022년 국가예산확보 전방위적인 활동 펼쳐
상태바
박준배 김제시장, 2022년 국가예산확보 전방위적인 활동 펼쳐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1.11.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 주요 현안사업 국비 확보 막바지 노력
▲ 김제시청
[농업경제방송] 김제시가 2022년 국가예산 편성을 위한 예결위 심사기간 중 기재부 간부공무원을 방문, 전방위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준배 시장은 지난 22일 국회를 방문 이원택 국회의원과 함께 강완구 사회예산심의관과 임기근 경제예산심의관을 만나 2022년 중점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지원이 절실함을 피력했다.

먼저, 2022년 국가예산확보 중점사업으로 김제 용지 특별관리지역 지정 및 현업축사 매입 친환경 전기굴착기 보급 확대 만경강 다목적 정비사업 등 3개 사업에 대한 시급성과 당위성을 설명했다.

특히 지난 3일 용지 정착농원이‘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 고시됨에 따라 새만금유역의 수질오염원 해소와 열악한 환경 개선을 위한 2022년 국비 118억원 지원이 반드시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어 새만금 연결도로 국도승격 반영 김제 특장차전문 검사소 유치 김제 전기특장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3개 사업에 대해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새만금 신항개발 1단계 사업 준공 시 전북 주요도시 물동량 해소를 위해 신항부터 전북혁신도시까지 연결도로 4차선 확장과 국도승격은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언급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역소멸위기에 처한 김제시가 인구 활력을 찾고 지역 성장발전을 위해 국가예산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고 말하며 “국회 심의 일정이 막바지에 이른 만큼 행정역량을 총결집해 2022년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