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어류양식수협, ‘2019 하노이 국제식품박람회’ 연계 현지 프로모션 진행
상태바
제주어류양식수협, ‘2019 하노이 국제식품박람회’ 연계 현지 프로모션 진행
  • 조은주 기자
  • 승인 2019.11.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어류양식수협, 2019 하노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제주어류양식수협이 6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2019 하노이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제주 양식광어의 새로운 수출길을 모색하고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신흥경제국으로 떠오르는 베트남 하노이 박람회에 참가하게 된 것이다. 아울러 제주어류양식수협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현지 수산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상담회 및 프로모션을 4일에 진행한 바 있다. 이는 최근 일본 수출규제를 비롯해 광어 수급조절을 위해 제주양식광어 시장격리 이슈 등으로 인해 침체된 수산물 시장의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기획됐다.

베트남은 일본, 미국 다음으로 제주 양식광어를 많이 수입하는 국가로 급부상한 국가 중 하나다. 제주어류양식수협은 이번 프로모션과 박람회 참가를 통해 베트남 수출량을 확대하고 제주 양식 광어가 지속적인 국가 주요 수출 산업으로 재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람회 현장에는 제주 양식광어를 수입하고자 하는 바이어를 초청해 제주 광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시식부터 수출 상담까지 전 방위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다. 특히 현지 셰프가 직접 참여해 광어 본연의 쫄깃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도록 광어를 활용한 가장 기본적인 요리인 회와 초밥을 비롯해 활광어를 활용해 현지인들의 입맛에 꼭 맞는 다양한 베트남 요리들도 시연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어류양식수협 한용선 조합장은 “제주산 광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수출품 중 하나다. 최근 여러 이슈로 인해 침체된 광어 시장의 분위기를 타파하고자 제주 양식광어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주산 광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