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귀농귀촌인 재능기부 활동으로 따뜻한 情 담다
상태바
군산시, 귀농귀촌인 재능기부 활동으로 따뜻한 情 담다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2.05.0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산시, 귀농귀촌인 재능기부 활동으로 따뜻한 情 담다
[농업경제방송] 군산시가 관내 귀농·귀촌인들의 재능기부 활동 지원을 통해 농촌 사회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내 이미지 강화 및 정착에 도움을 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귀농귀촌인 재능기부 일환으로 귀농·귀촌인이 이주해 온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용봉사를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능기부는 관내 귀농·귀촌인 및 지역민 4명이 귀농 귀촌지원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이·미용봉사를 제공함으로써 청결한 생활에 도움을 주고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의 소통 및 화합을 위해 귀농·귀촌인들이 이주한 마을 단위로 방문해 미용봉사 및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실시했다.

봉사에 참여한 귀촌인 이명희 씨는“평소 거동이 불편해 이발하기 어려운 마을 어르신들에게 봉사를 하게 되어 기쁘고 우리 귀농귀촌인들의 재능을 살려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뿌듯한 마음으로 활동에 임했다”며 “이·미용 봉사와 더불어 지역민들과 함께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더욱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미정 농촌지원과장은 “우리시는 동아리활동, 지역민과 함께하는 실용교육 등 귀농귀촌 정착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 귀촌인의 재능을 발굴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주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어 재능기부의 본연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었으며 앞으로 맞춤형 재능기부 활동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귀농귀촌인과 지역민들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