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한 성 인지와 배려의 성 감수성 키우자
상태바
평등한 성 인지와 배려의 성 감수성 키우자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2.05.3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개초 전교생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농업경제방송] 도개초등학교(교장 박창득)는 5월 24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성폭력 예방 교육을, 5~6학년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강의는 양정미 강사(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위촉 폭력예방전문강사)가 ‘함께 만드는 밝은 세상’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학년성에 맞게 성폭력 예방교육을, 문명라 강사(대한에이즈예방협회)가 ‘에이즈 예방과 건강한 성’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양정미 강사는 성교육 이전에 양성에 대한 이해와 평등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저학년과 고학년은 성에 대한 이해가 다르므로 다양한 사례와 방법 안내를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앞서 5~6학년은 에이즈의 이해 그리고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편견을 알아보고 건강한 삶을 위해 예방하는 삶의 수칙들을 알아보았다. 수업 후에 학생들은 ‘감염인은 에이즈라는 병에 걸렸을 뿐이니 편견을 갖지 말고 더불어 사는 사회인으로 대하는 것이 옳다’는 것을 알았다. 더불어 ‘생소한 에이즈에 대해 이해하고, 편견을 갖지 않고 살 수 있을 것 같다.’라 하였다.

본교는 학생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위해 성에 관한 체계적인 지식과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성 가치관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해 성교육 전문가를 초빙하여 연간 15시간 이상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