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안전 척척박사!”
[농업경제방송] 옥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안준엽)은 5월 25일(목) ‘의성 안전체험관’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의성 안전체험관’ 현장학습은 유아들이 여러 가지 안전교육을 통하여 재난대응 요령을 생활화 · 습관화 하며 안전역량 및 안전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유아들은 의성안전체험관에 도착하여 다양한 체험관을 살펴보며 각 장소에서 체험하게 될 안전 활동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이후 각 체험관에서 진지한 태도로 안전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통안전체험관’에서 유아들은 보행안전, 화물차안전, 자동차 안전, 버스안전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안전체험활동에 참여하던 유아들은 “여러 가지 교통기관에서 안전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라고 말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특히 ‘재난안전체험관’에서는 지진 강도체험을 경험하며 그에 따른 대처방법을 습득할 수 있어 유아들의 흥미를 끌었다. 유아들은 “땅이 흔들리니까 진짜 무서웠는데 이제 지진이 나더라도 별로 안 무서울 것 같아요.” 라고 말하는 등 저마다 느낀 점을 이야기 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번 ‘의성안전체험관’ 현장학습을 통해 유아들은 재난 및 위험에 대처하는 능력과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농업경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