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멋진 모습 담아드릴게요. 건강하게 오래 사세요.”
상태바
“어르신들, 멋진 모습 담아드릴게요. 건강하게 오래 사세요.”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2.06.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비산3동, 헤어부터 메이크업까지.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 지원
▲ “어르신들, 멋진 모습 담아드릴게요. 건강하게 오래 사세요.”
[농업경제방송]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촬영하는 장수사진. 안양시에서는 어르신들에게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까지 지원해주며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주는 행사가 진행됐다.

안양시 비산3동에서 지난 8일 비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주는 ‘소중한 나눔의 기부 Day 행복가득 장수사진 촬영’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비용 부담으로 장수사진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저소득 어르신 16명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찍은 사진을 통해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하던 중,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3년 만에 다시 진행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사진촬영은 지역 사진작가의 재능기부, 머리손질과 메이크업은 관내 미용실과 협의체 위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참석한 어르신들에게는 간식과 마스크, 손소독제 등 후원물품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장수사진을 그동안 못 찍어서 많이 아쉽고 비용부담이 되기도 했는데 머리손질과 메이크업까지 신경 써주니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날 촬영한 사진은 추후 액자로 제작해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정순 위원장은 “건강하고 멋진 모습을 사진에 담고 흐뭇해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너무 뿌듯하다 우리 동네 이웃들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정향숙 비산3동장은 “어르신들꼐 장수사진과 후원물품까지 지원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서 재능기부와 자원봉사로 따뜻한 행사가 진행됨에 더 의미가 깊은 것 같다 앞으로도 저소득층을 위한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