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정책을 시민 중심으로 고민해 달라”
상태바
“모든 정책을 시민 중심으로 고민해 달라”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2.06.1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익 당선인, 민선8기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 “모든 정책을 시민 중심으로 고민해 달라”
[농업경제방송]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은 14일 한병환, 김기현 공동위원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인수위원 15명과 자문위원 2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기념사진 촬영 및 현판식 등으로 진행됐으며 짧은 기간 내 효율적인 인수위원회 운영과 분과별 활동 방안에 대한 전체회의를 이어갔다.

인수위원회는 ‘부천시장의 직 인수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정혁신분과, 복지민생분과 및 미래성장분과 등 3개 분과로 운영되며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과 함께 부천 재도약을 위한 공약 이행방안을 마련하고 부천 대전환의 비전을 수립한다.

조용익 당선인은 출범식 인사말을 통해 “모든 정책을 시민 중심으로 고민하면서 시정의 현재를 미래로부터 조명하고 점검하며 제안해주기를 바란다”며 “잘못된 부분은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해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해 달라”고 주문했다.

인수위원회는 오는 7월 2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6월 15일부터 분과별로 업무보고를 받고 구체적인 공약이행 방안에 대한 검토 및 조정 등 새로운 부천을 위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부천시청 홈페이지에 ‘인수위에 바란다’를 개설하는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운영하기로 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