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지역 임진전쟁사 연구’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영천지역 임진전쟁사 연구’ 학술대회 개최
  • 이기화 기자
  • 승인 2022.06.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천지역 임진전쟁사 연구’ 학술대회 개최
[농업경제방송] 임진란정신문화선양회가 14일 영천시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영천지역 임진전쟁사 연구’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영천의 의병역사를 재조명하고 국난을 슬기롭게 극복한 영천 의병의 역사를 연구하는 학술대회이다.

당시 항왜 활동과 영천성 수복 전·후의 지역 동향, 임진전쟁기 권응수 및 정세아, 정대임의 전쟁 기여 등을 주제로 발표가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류한성 임진란정신문화선양회 회장을 좌장으로 한 종합토론으로 마무리됐다.

주제 발표에는 박제광 건국대학교 박물관 학예실장과 노영구 국방대학원 교수, 김성우 대구한의대학교 교수, 김강식 한국해양대학교 교수, 이은영 성균관대학교 강사가 맡아, 영천지역 의병활동에 대해 심도 깊은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토론에는 각 주제별로 이상훈 육군박물관 부관장, 송기종 해군사관학교 해양연구소 연구원, 김진수 전 군사연구소 선임연구원, 신윤호 해군사관학교 해양연구소 연구원, 김한신 고려대학교 강사가 참여했다.

영천시는 이번 학술대회가 전날인 13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영천시가 주관한 제12회 의병의 날 기념행사에 연이어 개최되어 의병의 날 기념식이 행사로만 그치지 않고 더욱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영천의병의 의미를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

영천시를 대표해 환영사를 한 윤문조 영천시 부시장은 “영천지역 임진전쟁사 연구 학술대회를 통해 우리지역 의병역사 의의를 재정립하는 데에 여러 학자분들과 시민들이 큰 역할을 해주신 데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영천시도 의병도시로의 면모를 갖춰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