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림 없는 업무 추진, 공직기강 확립” 강조
상태바
“흔들림 없는 업무 추진, 공직기강 확립” 강조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2.08.0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보고와 의사결정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속도감 있는 업무추진도 강조
▲ “흔들림 없는 업무 추진, 공직기강 확립” 강조
[농업경제방송] 우범기 전주시장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과 조직개편을 앞두고 흔들림 없는 공직기강 속에서 속도감 있는 시정 추진에 임해줄 것을 주문했다.

우범기 시장은 1일 15개 실·국장과 전주시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한 5개 출연기관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부회의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공직사회의 분위기를 다잡고 당면한 현안에 대한 속도감 있고 과감한 추진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특히 조직개편 앞두고 들뜰 수 있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언급하며 “조직개편은 업무 효율과 민선8기 시정 목표의 효과적인 달성을 위해 추진하는 만큼 시민불편이나 업무 누수가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부회의는 각 국별로 추진 중인 주요업무 향후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무더위 후 찾아올 태풍 피해에 대비해 각종 시설물 및 자연재해 위험지역을 점검하고 정비하는 등 사전 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도 주문했다.

우 시장은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8월을 맞아 폭염에 취약한 노약자 등에 대한 관심의 끈을 놓지 않는 등 시민들이 무사히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

우 시장은 민선8기 출범 한 달이 지난 만큼 시민들이 새로운 시정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부지런한 현장점검을 통한 문제점 보고 근원적 문제해결 대책 마련 지체 없는 행정 절차 등 속도감 있는 업무 추진에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우범기 시장은 “8월은 폭염과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비해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휴가철을 맞아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방역 등 우리 공직사회가 챙겨야 할 것이 많은 시기”며 “여름 휴가철과 조직개편 등으로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내부 분위기를 다잡고 시민들에게 변화된 전주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속도감 있고 과감한 업무 추진에 임해 달라”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