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대기환경정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상태바
경남 대기환경정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2.08.0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환경정보서비스 누리집 ‘에어경남’ 오픈
▲ 경남 대기환경정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농업경제방송]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경남지역 미세먼지 농도를 비롯한 각종 대기질 정보를 도민에게 제공하고자 대기환경정보서비스 누리집 '에어경남'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누리집 '에어경남'은 모바일 중심의 인터넷 환경 변화를 적용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PC버전과 동일한 기능과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경남지역 실시간 대기질 현황 및 측정소 위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기반으로 배치했고 경남 대기질 평균값과 시군별 측정값을 메인화면에 표시해 간결하고 직관적인 구성의 디자인을 통해 정보 전달력과 시각성을 높였다.

특히 관심 있는 지역 측정소를 누리집이나 모바일에서 클릭 또는 터치하면 미세먼지 등 6개 항목의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24시간 대기질 변화를 그래프로 나타내어 우리동네 대기질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시·군에서도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 대기질 악화 시에 보다 능동적이고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오픈한 '에어경남' 에서 대기오염경보 문자메시지 수신 신청을 하면 대기오염경보 발령 시 관련 정보를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공남식 대기환경연구부장은 “'에어경남'을 통해 노인, 유아 등 정보취약계층을 비롯한 도민들에게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해 대기환경 악화 시 신속한 피해 예방활동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