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청년정책 홍보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창원특례시, 청년정책 홍보 UCC 공모전 개최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2.08.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창원특례시, 청년정책 홍보 UCC 공모전 개최
[농업경제방송] 창원특례시는 청년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창원시를 표현할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 영상 또는 청년이 살기좋은 창원시를 표현한 영상을 직접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고 동영상 파일 및 참가신청서 등을 오는 8월 2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전달력, 창의성, 작품성, 활용도, 노력도 5개 부분의 심사항목을 기준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9월 중에 발표하며 총 13개 작품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전에 수상된 작품은 각종 행사 및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를 위해 활용하게 된다.

창원특례시의 주요 청년정책으로는 청년 내일통장, 청년 구직활동수당 지원사업, 청년 월세 지원사업, 면접정장 무료대여, 대학생 생활안정 지원사업, 대학생 누비자 이용 교통비 지원사업, 청년 VR 비대면 면접 스튜디오 운영, 창원 청년비전센터 운영, 창원형 청년꿈터 지원 사업 등이 있다.

최영숙 인구청년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원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정책이 널리 전파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청년정책 홍보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지원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