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청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상태바
포항 청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이기화 기자
  • 승인 2022.08.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청년의 날 앞두고 7일까지 ‘청년주간행사’를 위한 설문조사 실시
▲ 포항시청
[농업경제방송] 포항시는 오는 9월 ‘제3회 청년의 날’ 기념으로 진행되는 ‘청년주간행사’를 앞두고 청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청년주간행사’는 ‘참여가 변화를 청년 바로 지금’이라는 주제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행사를 통해 MZ세대의 다양성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와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다.

설문조사는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10일간 포항시, 청춘센터, 청년창업LAB 홈페이지 배너 ‘바로가기’를 클릭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고 포항시에서 거주 및 활동하는 청년은 누구나 가능하다.

문항은 청년의 날 행사로 진행했으면 하는 주제 청년주간행사로 꼭 참여해보고 싶은 프로그램 효과적인 홍보방법 등 8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참여를 통해 의견이 채택된 경우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청년주간행사 계획을 수립하는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올해는 기획부터 추진까지 지역 청년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주도형으로 계획하는 만큼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의 날’은 지난 2020년 8월 5일 시행된 ‘청년기본법’을 기념해 청년의 권리 보장 및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포항시는 2020년부터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에 ‘청년주간’을 정해, 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