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군민과 함께 ‘청렴 실천’ 의지 다져
상태바
완도군, 군민과 함께 ‘청렴 실천’ 의지 다져
  • 송대겸 기자
  • 승인 2022.08.0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대상 찾아가는 청렴 교육 실시
▲ 완도군, 군민과 함께 ‘청렴 실천’ 의지 다져
[농업경제방송] 완도군에서는 군민 청렴 의식 고취 및 청렴 문화를 확산해 부패 없는 완도를 만들고자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을 추진했다.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은 지난 7월 15일부터 청산면을 시작으로 소안면, 금당면, 노화읍, 보길면, 생일면, 금일읍, 완도읍, 군외면, 신지면의 이장 및 기관·사회단체장, 부녀회장 등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12개 읍면 중 고금면과 약산면 교육은 연기됐다.

서상일 금곡서당 훈장을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완도 역사와 청렴, 군민 리더’라는 주제로 청렴의 중요성과 군민의 리더로서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했던 한 군민은 “다소 무거운 주제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청렴에 대한 중요성과 청렴은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군은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청렴 완도는 지역 사회 구성원 모두가 동참할 때 실현될 수 있으므로 군민 여러분의 청렴 실천을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군은 지난 6월 ‘청렴도 향상 및 공직 기강 확립’을 위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청렴 자가 학습, 청렴 방송, 부패·비리 신고센터 및 민원 만족 콜 운영, 캠페인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