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도 대표 도서관 건립 관련’ 의회와의 협력체계 구축 및 소통 강조
상태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도 대표 도서관 건립 관련’ 의회와의 협력체계 구축 및 소통 강조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2.09.2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서관’ 사업추진현황 보고 청취 후 의회와의 소통 당부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도 대표 도서관 건립 관련’ 의회와의 협력체계 구축 및 소통 강조
[농업경제방송]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 위원장과 정윤경 의원은 19일 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실에서 경기도 최초 도립 도서관인 ‘경기도서관’ 건립에 대해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의 보고를 받고 도내 모든 도서관에 대한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번 보고는 30일 ‘경기도서관’ 착공식에 앞서 지식경영 시대를 선도할 광역 대표서관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서관은 수원시 영통구 광교신도시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하며 연 면적 2만7,775㎡에 지하 4층·지상 5층 규모로 건립예정이며 도비 801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100억여 원이 투입되어 2024년 12월 완공이 목표다.

김재균 위원장은 ‘경기도서관’ 건립공사 관련 사전절차 보고 및 홍보영상 시청 후 4년여에 걸친 사전 행정절차 이행에 대한 노고에 대해 격려를 했으며 차별화된 경기도서관의 핵심콘텐츠개발을 통한 광역 대표서관의 역할을 당부했다.

또한 정윤경의원은 ‘경기 도서관’과 ‘작은 도서관’ 사업 등 주요사업에 대해 의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정보 공유 및 소통을 당부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