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당신의 오늘을 응원한다’ 생명사랑 디자인 콘크리트 설치
상태바
양양군, ‘당신의 오늘을 응원한다’ 생명사랑 디자인 콘크리트 설치
  • 박정섭 기자
  • 승인 2022.09.2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 담은 디자인 콘크리트 10개소 설치…자살예방 효과 기대
▲ 양양군청
[농업경제방송] 양양군은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생명존중 홍보 문구와 그림을 넣은 ‘디자인 콘크리트’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가 일상이 되고 코로나와 함께하는 생활이 지속되면서 불안과 스트레스, 우울로 인한 정신 건강이 염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군은 지역주민이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쉽게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6개 읍·면, 해변, 관광지 등 10개소를 선정해 디자인 콘크리트를 설치하기로 했다.

디자인 콘크리트는 콘크리트 표면에 자살 예방을 알리는 홍보문구를 새긴 특수 콘크리트로 기존 보도블럭 6장~8장 정도를 철거 후 디자인 콘크리트를 설치하게 된다.

이번에 설치하는 디자인 콘크리트에는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마음도 건강관리가 필요한다’ ‘당신의 오늘을 응원한다’ 등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와 함께 정신건강 상담전화, 자살예방 상담전화가 안내되어 있어 위기 상황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어두운 환경에서 로고와 문구가 바닥에서 빛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LED 로고젝터를 양양시장과 양양읍 내 4곳에 설치해 자살시도가 많은 야간시간 대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불빛을 전하고 있다.

군은 이외에도 생명존중 문화조성사업으로 생명사랑 로고젝터 설치, 택시 홍보영상 송출, 번개탄 판매업소 및 숙박업소 모니터링,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생명지킴이 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원자 건강관리과장은 “자살예방을 위해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생명존중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