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주차난 해소를 위한 아파트 주차장 증설비 지원 적극추진
상태바
구리시, 주차난 해소를 위한 아파트 주차장 증설비 지원 적극추진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2.11.0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주택 조례’ 개정을 통한 주차장 증설비 지원
▲ 구리시, 주차난 해소를 위한 아파트 주차장 증설비 지원 적극추진
[농업경제방송] 구리시는 구리시민에게 약속한 공약인 ‘주차난 해소를 위한 아파트 주차장 증설비 지원’을 이행하기 위해 ‘구리시 주택 조례’를 개정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의 주차기준이 마련된 것은 1990년대부터로 전용면적의 총합에 대한 비율로 최소 주차대수를 산정했고 1996년에 세대당 주차대수 기준이 추가되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으나, 현재 1대 이상 차량을 보유하는 세대가 늘어나는 추세로 주차대수가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노후아파트 비율이 높아 주차난 해소를 열망하는 구리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아파트에서 행위허가를 통한 주차장 증설시 비용을 시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대상에 주차장 증설비 지원내용을 포함해 ‘구리시 주택 조례’ 개정을 추진한다.

조례개정은 향후 시의회 사전 설명, 입법예고 시의회 의결 등 행정절차를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주차장 증설뿐만 아니라 경관조명, 차량 진·출입 차단기 설치, 지하주차장 방수 사업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에 포함할 예정이며 아파트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불편한 점이 없도록 신속히 조례개정을 추진해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