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개방형 감사법무담당관 재공모
상태바
거제시, 개방형 감사법무담당관 재공모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2.11.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일~23일 원서 접수…12월 중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
▲ 거제시청
[농업경제방송] 거제시는 8일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5급 상당 감사법무담당관을 재공모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0월 감사법무담당관을 공개모집했지만, 신청이 저조해 재공모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개방형 직위인 감사법무담당관은 5급 상당으로 임용 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에 따라 5년 범위에서 연장할 수 있다.

감사법무담당관은 거제시 감사 종합계획 수립·추진, 청렴정책 추진, 비위사실 조사와 징계업무, 시민의 권익보호 등 감사 분야 전반의 업무를 맡는다.

응시자는 공공 감사에 관한 법률 제11조, 같은 법 시행령 제6조 등의 조건 중 하나 이상을 갖추어야 하며 외부 인사와 경력직 공무원 모두 응시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로 응시를 희망하는 사람은 거제시청 행정과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시는 선발위원회를 구성,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거쳐 후보자를 선발한 뒤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2월 중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격요건, 채용절차 및 근무조건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소통참여시험안내에서 확인하거나 거제시 행정과로 전화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개방형 감사관 도입은 감사 분야에 높은 전문성을 가진 유능한 인재를 채용해 감사기구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라며 “유능한 인재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