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형 도의원, 농약 검출 친환경 학교급식 문제, 부실한 임산부 꾸러미 등 안심 먹거리 제공을 위한 재발 방지 대책 마련 촉구
상태바
강태형 도의원, 농약 검출 친환경 학교급식 문제, 부실한 임산부 꾸러미 등 안심 먹거리 제공을 위한 재발 방지 대책 마련 촉구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2.11.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아이들 및 임산부를 비롯한 많은 도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구체적인 후속 대책 마련 촉구
▲ 강태형 도의원, 농약 검출 친환경 학교급식 문제, 부실한 임산부 꾸러미 등 안심 먹거리 제공을 위한 재발 방지 대책 마련 촉구
[농업경제방송]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강태형 의원은 8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대상으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 급식용 친환경 감자 잔류 농약 검출과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의 배송 등 마켓경기의 운영 문제에 대해 강력하게 질타했다.

강태형 의원은 최근 학교급식용 친환경 감자에 잔류 농약이 검출된 것에 대해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먹거리에 잔류 농약이 검출된 것은 심각한 일”이라며 향후 구체적인 대처 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이어 잔류 농약 유입 경로에 대한 명확한 원인을 철저하게 조사할 것을 당부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기존 사전 안전성 검사 방식에 수매 운반 용기, 이동 차량, 저장창고 등 각 단계별로 안전성 검사를 추가로 실시해 확실한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더불어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담당하는 경기도 11개 지역에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대해 임산부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는 것을 지적했다.

강 의원은 임산부에게 배송된 곰팡이 핀 버섯, 시든 채소, 썩인 이유식 배송 등의 사례를 언급하며 “일반 성인이 먹기에도 힘든 것을 임산부와 아기를 위한 음식으로 배달되는 것이 말이 되는가”며 확실한 대책과 안전한 먹거리의 제공에 대해 재차 강조했다.

이어 최근 마켓경기에 추정쌀 아끼바레 특등급의 일부에서 품질 저하가 확인되어 고객사과문과 행정조치를 실시한 것에 대해 “마켓경기의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는 반면, 이와 같이 여러 심각한 운영 문제가 속출하고 있다 어떻게 된 것이냐”며 질타했다.

이에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인정한다 업체 점검을 수시로 진행하는 등 전체 품질 관리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매뉴얼을 촘촘하게 만들어 운영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태형 의원은 “학교 아이들 및 임산부를 비롯해 많은 도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구체적인 후속 대책 마련에 힘써달라”고 강조하며 질의를 마무리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