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탄소중립 산업단지 추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충주시, 탄소중립 산업단지 추진 업무협약 체결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2.12.23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발맞춰 탄소중립 산업단지 조성
▲ 충주시, 탄소중립 산업단지 추진 업무협약 체결
[농업경제방송] 충주시는 22일 충주시청에서 에스케이에코플랜트와 충주시 탄소중립 산업단지 추진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과 ‘탄소국경세 부과’ 등 글로벌 규제 강화에 발맞춰 산업단지 저 탄소화와 지역중심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협약을 통해 실질적으로 RE100에 국한되어 있는 타 산업단지들과 달리, ‘온실가스 포집시설’을 적용해 탄소를 포집하고 자원화하는 방식으로 온실가스 직접배출 저감 등 탄소중립 취지를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탄소중립 산업단지 조성으로 에너지 자립률 증대와 탄소 감축 달성 및 글로벌 규제에 대비해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의 원활한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날 협약으로 글로벌 패러다임인 탄소중립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갔다”며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고용효과가 높은 우량기업이 충주를 찾을 수 있도록 탄소중립 산업단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현재 에스케이에코플랜트와 비즈코어시티, 법현, 엄정, 금가 산업단지 조성사업에 탄소중립 방안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